USB-C 포트 사용을 위한 꿀템

USB-C 포트 사용을 위한 꿀템

엘라고 미니 USB-C 젠더 



작년 봄, 딱 1년 전 쯤부터 뉴맥북을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처음으로 USB-C 포트를 만났다. 기존에 비해 아주 빨라졌을 뿐만 아니라 앞뒤가 똑같은(응..?) 편리함까지 갖추었다는 건데, 사실 아직 대부분의 제품들이 USB-A타입이기 때문에 '편리함'을 이야기하기에는 조금 섣부르다. 1년 전에 그랬는데, 1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그렇다. 


하여간 그런 고로, 2016년 이 후의 맥북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USB-C 포트를 사용하기 위한 변환커넥터가 필수적이다. 나도 뉴맥북을 구입할 때 애플 정품 젠더를 함께 구입했고, 그 뒤로는 하나가 아닌 여러개를 연결할 수 있거나 이더넷 케이블 등도 연결할 수 있는 허브를 구입해서 사용하기도 했다. 특히 뉴맥북은 USB-C포트가 하나밖에 없기때문에 대게 허브가 필수적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때로는 덩치 큰 허브가 아니라 가볍게 하나의 기기만 연결할 수 있도록 하는 편이 편리 할 때가 있다. 그래서 허브를 구입한 후에도 애플 정품 악세서리는 항상 나의 파우치를 떠나지 않았다. 



그런데 이 애플 정품 USB-C 젠더도 단독으로 사용해서 편리하다고 말하기에는 조금 애매하다. 중간에 저렇게 케이블이 나와있어서, 막상 USB 3포트 허브와 비교했을 때 길이로 치면 큰 차이가 안난다. 케이블 덕에 이리저리 방향을 틀어가며 쓰기 좋다는 장점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애초에 짧았다면 방향을 틀 이유도 없잖아! 




그런 차에 내가 생각했던 딱 맞는 그런 제품을 발견했다. 엘라고의 USB-C 미니 어댑터. 검은색과 하얀색이 있는데, 활용빈도가 큰 나는 쿨하게 둘 다 구입했다. 애플 정품 커넥터가 포장도 채 뜯지 않은 이 녀석들보다 더 길다.



    

크기 차이가 상당하다. 애플 정품 커넥터의 절반도 채 되지 않는 사이즈로 단축시켜버렸다. 아주 딴딴한 느낌! 그래, 이 정도 짧으면 방향이고 뭐고 그냥 무심한듯 시크하게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잖아! 




시험삼아 USB 메모리를 연결해보자. 제품은 헌혈 열심히 했다고 적십자에서 준 32GB USB메모리이다. 안그래도 여행 다녀오고 이리저리 바쁘고 해서 못하다가 올해 들어 다시 헌혈을 시작했는데, 착실히 해서 올해 안에 금장을 달성해보자.




애플 정품 커넥터에 연결했을 때의 모습이다. USB 메모리가 작고 귀엽고 간편해봐야 뭐하나, 이게 다 무슨 의미가 있나 싶다. 이렇게 연결하니 이미 손바닥만큼 길이를 차지한다. 




엘라고 미니 어댑터에 연결했을 때의 모습이다. 깡똥하게 딱 연결되는데 예~전에는 USB 메모리 크기가 딱 요랬지 싶다. 만약 고정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메모리 스틱이 있다면 그냥 이렇게 연결해놓고 다녀도 괜찮을 것 같다. 


엘라고 USB-C 미니 어댑터는 USB 3.0을 그대로 지원한다. USB-C 가 초당 5기가바이트의 전송속도를 가지고 있다고 하고 USB 3.0 역시 빠른 속도를 보여주는데, 중간에 다리를 놓아주는 젠더나 허브의 내부구조가 USB 2.0 이하라면 이것도 역시 다 소용없고 부질없는 짓이 되어버리는 것이다. 그러나 엘라고 미니 젠더는 USB 3.0을 지원하기 때문에 기기 본래의 전송속도를 활용할 수 있다. 





속도를 테스트 해 보았다. 위쪽이 애플 정품 커넥터이고 아래쪽이 엘라고 미니 젠더인데, 읽기 속도가 2메가 느리게 나온 것 같지만 그건 그냥 순간편차이다. 스크린샷을 찍는 순간 저랬을 뿐이다. 초당 50메가는 느린 속도이지만, 내가 테스트한 기기가 오래되고 느린 녀석이어서 그런거지 중요한건 애플 정품 커넥터를 이용했을 때와 엘라고의 미니 어댑터를 연결했을 때의 속도가 크게 차이나지 않았다는 점이다. 


가격도 합리적이다. 애플 정품 커넥터가 공식홈페이지에서 25,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반면, 엘라고 USB-C 미니 젠더는 만원이 채 안되는 가격에 구입할 수 있었다. 




이 포스팅은 광고 포스팅이 아니다! 

내가 발견한 꿀템을 함께 공유하고싶어서 올린 것이지 제조사나 판매처와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추천 할 만큼 내 마음에 든 아이템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의견이 있으시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