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 해 음악활동 참조 공지사항



블로그에는 오래간만의 포스팅인데요, 아쉽지만 흥미로운 이야깃거리를 가지고 온 것은 아니구요, 한 해를 맞이하며 몇 가지 소식을 전하려고 합니다. 페이스북 계정에서 요약하여 공지한 것들을 설명하는 페이지가 되겠습니다. 애초에 지인들을 염두해두고 쓰는 글이지만 혹시나 우연히라도 방문하는 모든 분들에게도 아래 내용은 열려있습니다. 


올 한해는 조금 더 '음악'에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아직 여러가지로 고민도 하고있고 어느정도 정리된 부분들도 있습니다만, 하여간 음악에 조금 더 무게를 두기로 한 김에 이와 관련하여 몇 가지를 공지합니다. 




1. 더 이상 베이스 반주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그동안 수련회, 교회 반주 등에서 베이스 반주가 필요한 곳에 함께해서 도움을 주기도 했었는데요, 이제 베이스 반주는 하지 않습니다. 여기에는 두 가지 정도의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는 제가 베이스기타를 영 못치기 때문입니다. 기타로 전향하고 난 뒤에도 베이스 파트로 찾아주시는 곳이 많이 있었습니다만, 이제 정말 스스로가 못들어줄 정도가 되었기 때문에 그만둡니다. 물론 실력의 문제는 전부터 있었지만 전에는 필요로 하는 곳에서만 괜찮다면야 언제든지 도와줄 수 있다는 생각이었는데 역시 아닌 것 같습니다. 두번째 이유는 좀 더 기타에 집중하기 위해서입니다. 베이스는 커녕 기타를 안친지도 오래되었습니다. 집중해서 할 수 있는 여건이 안되는데, 그나마라도 가능한 한 기타에 신경쓸 수 있는 기회들로만 정리하려고 합니다. 그러니 혹시 기타 반주 땜빵해야 하는 상황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연락 주세요. 




2. 기타레슨 문의는 계속 받겠습니다. 

  비기너를 위한 기타레슨은 계속 문의를 주세요. 한동안 레슨을 안하거나 혹은 신청인원을 소수로 정하여 제한적으로만 받았는데, 이것은 저에게 시간적인 여유가 없기 때문이었습니다. 지금도 상황은 마찬가지이긴 합니다. 그래도 일단 문의 주시면 시간과 장소를 의논해보고, 이것만 맞으면 얼마든지 진행합니다. 레슨비는 여전히 10년전 가격 그대로 4회에 10만원입니다. 입문자를 위한 기타레슨은 나름 오래 해 왔고, 축적된 노하우도 있습니다. 





3. 소규모 교회 음향환경 점검을 위한 방문은 이제 무료로 하지 않습니다. 

  물론 특별히 기간을 정해서 별도로 제가 공지할 때는 여전히 무료로 방문하여 봉사할 계획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 역시 시간적인 문제가 가장 큽니다. 어떤 일정이 끼더라도 이제는 여유시간 내에서 하는 것이 아니라 특별히 시간을 만들어서 해야하기 때문에 그냥 봉사하기 어렵습니다. 사실 말이 무료이지 일부 자제비와 교통비, 식비가 소모되는 일이라서요. 그래도 여전히 봉사활동의 의미가 더 크기 때문에 갑자기 시세의 출장비를 부르겠다는 것은 아닙니다. 필요하신 분들이 우선 문의를 주세요. 




4. 편곡 및 비상업용 믹싱 작업 문의 환영합니다. 

  오히려 이건 무료로 진행합니다. 제가 아직 공부의 폭이 넓지 않기때문에 한정적인 범위에서만 작업이 가능하고, 저 또한 작업 기회를 늘리고 경험을 쌓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제 작업에 비용을 정할 수 없습니다. 그런고로 원하는 스타일로 뚝딱뚝딱 빠르게 진행되지는 않을겁니다. 적절한 기간동안 충분히 소통하며 작업할 수 있고, 결과물을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할 의도가 없으신 분들이 많이 연락 주셨으면 합니다. 



작년에 했던 활동과 연결되는 내용은 이쯤인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다른 여러가지 작업이나 일들이 있으면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이 힘들었고 연초는 괴롭습니다. 무엇이든간에 올해부터는 전과 같은 마음으로 할 수 없다는 것만은 분명하네요. 


문의

 E-mail : vincent2321@gmail.com

 kakaoTalk : river2321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