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암 협회 머리카락 기부 도전!

원 없이 머리 길러서 기부에 도전하기!




3년 4개월. 제 군생활입니다 ㅎㅎ  그 3년 4개월의 군생활의 마지막 주가 다가오네요. 왠지 믿기 힘든데요, 전역은 일주일이 남았고 여행은 이주가 남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머리도 잘랐습니다. 전역하는 날 깔끔한 모습으로 마무리 하고 싶어서요~  그런데 우연한 기회에 소아암 환자들을 위한 가발을 제작하는데 머리카락을 기부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한번 동참해보려고 마음 먹었습니다. 지난 3년이 넘는 기간동안 전혀 머리를 기를 수 없었으니, 이제 전역하고 나면 원 없이 머리 한번 길러볼까 싶어서요 ㅎㅎ  머리카락을 기부하는 방법과 어느정도 길러야 기부할 수 있는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 백혈병 소아암 협회 ▶︎http://soaam.or.k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머리카락을 기부하기 위해서는 25cm 이상 머리를 길러야 합니다. 남자로서 25cm는 좀 쉽지 않을 것 같긴 한데요, 일단 여행하는 도중에는 안자를 거 같고 막판에 아주 그냥 삭발한다 생각하면 뭐 내년에라도 할 수 있겠죠 ㅎㅎ 3년이나 못길렀는데 1년 정도는 안자를 수 있습니다. 여행하는 도중에도 머리를 어떻게 할까 고민이 있었는데 차라리 이런 기회가 있다는게 정말 감사한 것 같습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꽁지머리 하고 귀국하는거 아니냐는 농담도 했었는데 정말 그렇게 되게 생겼습니다 ㅎㅎ  지금 머리카락이 3cm... 앞으로 22cm나 더 길러야 하는데 까마득한 미래이지만! 응원 부탁드립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의견이 있으시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