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성밴드 SCANDAL - Take Me Out 듣기

SCANDAL - Take Me Out



여성밴드라는 이유만으로도 충분히 관심을 가져볼 가치가 있는걸까요? ㅎㅎ  사실 일본 밴드를 그렇게 좋아하는 편이 아닙니다만, 저는 정식앨범으로는 1집부터 Hello 까지 6장을 다 가지고 있는 SCANDAL의 '나름 팬' 입니다. 예전에는 그냥 말 그대로 여고생으로 구성된 밴드라는 정도의 팀이었는데요, Hello를 기점으로 직접 음악작업도 하고 상당히 깊이도 있어진 빠른 속도로 더욱 성숙해져가는 매력이 넘치는 밴드입니다. 



여성 4인조 밴드인 SCANDAL은 2006년에 오사카에서 결성되었습니다. 그래서 밴드의 오랜 목표도 '오사카성 홀에서의 라이브'였는데 2013년인가 이미 목표를 달성하고 이제는 세계적인 무대에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처음에는 약간 아이돌성 강한 느낌의 팀이었다가 중간부터 팀원들이 직접 자기 음악에 개입하고 작업도 하며 음악적인 성장을 보여주었고 특히 기타리스트 마미가 확고한 음악스타일을 갖추기 시작하면서 6집 앨범 Hello에서는 전곡 작사.작곡.편곡을 하는데 성공하기도 합니다.

 



굳이 하지 말라고 해도 맴버 모두가 다 어린시절에는 아이돌을 꿈꾸기도 했었고 성인이 되면서는 패션에 관심이 많은 편이라서 비주얼은 자동으로 유지됩니다. SCANDAL이라는 밴드가 정확히 어떤 밴드인지는 딱 꼬집어 설명하기 어렵지만 매력있는 밴드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처음 음악을 들었을때 썩 좋은 느낌은 아니었습니다만 중독성이 있다고 해야할까 반복되기 시작하면 헤어나오기 어렵습니다. 비주얼 밴드이다보니 라이브에서 보여주는 여성밴드라고 보기 어려울 에너지 넘치는 무대매너가 상당합니다. 음악도 자기만의 색깔을 갖기 시작했으니, 이젠 비주얼만 가지고 평가할 단계는 지났지요. 




SCANDAL의 새 싱글 'Take Me Out'은 7월 27일에 릴리즈 됩니다. 우주적인 리프가 마음에 드는데요, 힙이 조금 약한게 아닌가 싶긴 합니다. 혹시나 앞으로 밴드 사운드보다는 신스나 일렉트로닉에 좀 더 의지하려는 건 아닌가 하는 걱정도 되서 말이지요. 이번 싱글을 발판으로 다음 앨범이 준비되는 모습을 눈여겨 보면 뭔가 보이겠지요. 어쨌거나 활동이 기대되는 팀입니다:) 



SCANDAL 뉴 싱글 - TAKE ME OUT 듣기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의견이 있으시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