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준비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오토바이를 타고 세계여행을 하러 갈 준비,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이제 여행 출발이 약 두달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시간이 많이 남기도 했지만 몰아서 한번에 준비할 여건이 안되기때문에 하나씩 착착 준비해 나가지 않으면 안되겠는데요 ㅎㅎ 여유있었던 이번 주 화요일, 안과도 가야하고 강릉에 나간 김에 국제운전면허증 발급을 해결하고 왔습니다. 저도 처음 발급받아보는 것이었는데요, 정말 5분이면 다 끝납니다. 아주 간단한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국제운전면허증 발급을 위한 준비물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딱 4가지가 필요합니다! 

   여권

   3x4 반명함판 사진 1장

   운전면허증

   수수료 8,500원


   ✓수수료는 카드(체크, 신용카드) 로만 결제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대리인이 가서 발급을 받을 때는 대리인 신분증과 위임장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 




2.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장소


국제운전면허증 발급을 받을 수 있는 장소는 2군데가 있습니다! 

   전국 운전면허시험장

   경찰서 민원실 (가능한 경찰서 미리 확인필요)


저는 강릉경찰서 가서 발급을 받았는데요, 아마 파출소는 안될 것 같구요, 일부 발급을 안해주는 경찰서도 있는 모양인데 거의 대부분은 업무처리가 된다고 합니다. 




3. 국제운전면허증 사용 유의사항



▶︎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았다고 해서 해외에서 운전할 때 이 국제운전면허증만을 가지고 운전을 해서는 안됩니다! 반드시 한국자동차면허증과 여권을 함께 소지해야 합니다.


▶︎ 국제운전면허증의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년간입니다. 


▶︎ 해외여행기간이 운전면허의 적성검사 기간과 겹친다면 사전에 미리 연기신청을 해야 합니다. 


▶︎ 국제운전면허증에는 운전 가능한 차종/면허의 구분을 A~E까지 알파벳으로 표시하고 있습니다. 내가 취득한 면허에 해당하는 부분에 전부 도장이 잘 찍혀있는지 확인하세요





저는 1종보통과 2종소형 총 두개의 면허를 가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A와 B 두군데에 도장을 받았습니다. A가 이륜차운전에 해당되는 부분이고 B가 일반승용차 운전에 해당되는 부분입니다. 처음에는 업무처리하시는 의경분이 한국어페이지랑 사진이 있는 곳에만 도장을 찍어주더라구요, 보통 그 부분만 확인하지 다른 곳은 안본다고. 그래도 저는 영어권이 아닌 국가들도 방문예정에 있기 때문에 다 찍어달라고 했습니다. 혹시 모르니 체크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의견이 있으시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