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을 위한 지도 준비 / 지도 앱, 사이트 추천

세계여행을 위한 지도 준비 / 지도 앱, 사이트 추천




정확한 목적지가 있고 비행기와 같은 이동수단을 이용해서 딱 그곳만을 방문할 계획이라면 지도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오토바이를 타고 세계여행을 떠나겠다고 다짐하고 나니 관광 포인트만을 딱 방문하는 것이 아니라 목적지와 목적지를 선으로 연결하는, 긴 거리를 직접 찾아가고 또 그 과정 속에서 여행을 해야 하다보니 지도 정보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처음에는 큼지막한 세계지도 한 장 사서 벽에 붙여놓고 가야 할 곳, 루트를 짜면서 흐뭇해 하기도 했구요 ㅎㅎ  그런 와중 알게 된 유용한 지도 정보에 대해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1. Google Map


이렇게 접근성이 강하고 사용도 간편하고, 충분히 많은 정보를 담고 있는 지도가 있을까요? 저도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자연스럽게 구글 맵을 사용했는데요, 단순한 장소 검색은 물론 경로 찾기, 해당 지역의 사진 정보, 세계적인 단위의 로드맵까지 아주 손쉽게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상에서도, 스마트폰에서는 어플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구글 맵을 이용해서 짜봤던 예상경로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죠! 국내에서 이용하기에는 디테일이 조금 떨어진다는 단점도 있습니다만, 당연히 국내에서는 국내 지도 서비스를 이용해야죠 ㅎㅎ  세계여행을 해야 한다면 이만큼 접근하기 좋은 지도 정보도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이 가능한 상태여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물론 도시단위로 오프라인 저장을 미리 할 수도 있습니다. 다행이군요 ㅎㅎ 




2. Maps.me


오프라인으로 미리 지도를 저장해두면 아주 편리하고 가볍게 자세한 지도를 활용할 수 있는 어플 맵스미입니다. 또 현재위치만을 나타내주는 구글 맵 오프라인 지도와는 다르게 사용자를 따라가는 네비게이션 기능이 있어서 편리해요. 자동차 네비게이션처럼 이용자가 방향을 전환하면 지도도 함께 회전합니다 ㅎㅎ 특정 장소를 북마크하거나 메모를 하는 기능들도 간편하게 되어 있어 유용합니다. 지도가 가벼운데도 상당히 세세하기 때문에 훌륭한 지도 정보가 되어주기도 하구요.



단점이라면 대중교통을 이용한 경로안내가 불가합니다. 하지만 저는 오토바이 타고 갈 거라서 괜찮다는 것! ㅎㅎ  자동차나 자전거 혹은 도보여행을 하시는 여행자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은 지도 앱입니다. 좌표를 이용해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3. Your Vector Maps.com


세번째 소개하고 싶은 지도 정보는 어플은 아니랍니다. 바로 간단한 지도를 무료로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웹사이트인데요, 세세한 경로를 짠다기보다는 전체적인 지역을 보고 경로를 구상할 때 아주 좋다고 생각됩니다. 웹사이트에서 원하는 나라를 검색해서 컬러 혹은 흑백으로 이미지를 다운받은 뒤 출력해서 사용하면 깔끔하고 좋습니다. 여행을 계획하는 단계에서 생각보다 유용하겠어요. 사이트 접속은 ➢ http://www.your-vector-maps.com/


몽골을 검색했을 때 확인할 수 있는 지도입니다




이상으로 간단하게 세가지 정도의 지도를 소개해 봤는데요, 여행 준비단계에서 큰 구상은 Your vector maps을 이용하고 여행중에는 맵스미 오프라인 지도와 구글맵을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섞어서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 그러면 어쨌든 내가 어디 있는지 정도야 잃어버리지 않고 갈 수 있겠죠 ㅋㅋ  사실 저는 국내에서도 네비 켜놓고 길 잃어버리는 사람이라... 조금 걱정이 되긴 하는데요 ㅎㅎ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의견이 있으시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