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예정작] 미녀와 야수 Beauty and the Beast

미녀와 야수의 새로운 영화, 2017년 개봉예정



미녀와 야수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디즈니 에니메이션으로 잘 알려져있는 이야기 입니다. 원작은 이제 우리나라에서도 그리 낯설지 않은 나라 크로아티아에 전해지는 동화이지요. 원전을 따라 거슬러 올라가다보면 고대 그리스에 다다르기도 한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가장 유명한 버전은 1756년에 프랑스 동화책에 수록된 이야기입니다. 그렇다보니 프랑스에서 이미 두번이나 미녀와 야수를 영화화 한 기록도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인지도 모릅니다만 우리나라에서 가장 잘 알려진 미녀와 야수 이야기는 1991년에 디즈니에서 에니메이션으로 제작한 미녀와 야수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도 어릴적에 "비디오로" 아주 재미있게 본 기억이 있습니다. 3D로 재구성해서 다시 개봉한 적도 있었던 것 같은데 정확히 기억은 안나네요. 디즈니 에니메이션 중에서 라이온킹과 더불어 사람들이 최고의 명작으로 뽑는 작품입니다. 특히 사운드트랙이 유명한데요 아카데미 음악상과 주제가상 등을 수상하였습니다. 





1946년의 프랑스 영화는 저에게도 영 생소해서 그냥 건너뛰겠습니다. 프랑스에서는 2014년에 한번 더 미녀와 야수를 영화로 제작했는데요, 레아 세이두는 정말 아름다웠지만 많은 분들이 에니메이션에서와 같은 분위기를 예상했다가 적잖이 실망하셨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에니메이션과는 전혀 상관없는 작품으로 따라서 분위기도 사뭇 많이 달랐습니다. 프랑스 영화 특유의 느낌이 우리나라에는 아직 익숙하지 않은 탓도 있겠지요. 하지만 색감이나 영상미에서 아름다움을 물씬 느낄 수 있었던 작품입니다 (그리고 레아 세이두한테서도) 





이제 기대되는 개봉예정작, 2017년으로 개봉이 예정되어있는 미녀와 야수의 새로운 영화입니다. 이번 영화는 디즈니에서 제작합니다. 따라서 원작 동화보다는 디즈니 에니메이션에 좀 더 무게를 둔 영화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시카고'의 각본이나 '드림걸즈' 의 연출을 맡았던 빌 콜던이 감독을 맡아서 기대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역시나 '뮤지컬 영화'가 될 예정이구요 영화를 위한 새로운 노래도 준비중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예고편에서 익숙한 테마곡이 흘러나와 반갑네요 :) 


그럼에도 가장 주목할 부분은 역시 주연배우가 아닐까요? ㅎㅎ  여주인공인 '벨'을 친숙한 여배우 '엠마왓슨'이 맡았습니다. 예고편에서 얼굴은 제대로 나오지 않지만 영국발음으로 존재감을 팍팍! 나타내주십니다 👍  아직 개봉이 한참 멀었는데도 예고편이 나왔길래 설레발 좀 쳐봤습니다. 미국에서의 개봉 예정일은 2017년 3월 17일이고 국내에서는 아직 미정이지만 아마 분명히 개봉을 하겠죠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의견이 있으시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