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에 지친 눈 씻어주는 아이봉 사용기

미세먼지에 지친 눈 씻어주는 아이봉 사용기




저는 눈이 많이 안좋습니다 ㅠㅠ  시력은 좋은데요! 그냥 눈이 약해요. 의사 선생님 말로는 혈관도 너무 복잡하게 꼬여있고 자극에 예민해서 조금만 스트레스를 받아도 붓고 충혈되고 염증까지도 생기는 거라고 하시더군요. 거의 1년에 200일 정도는 선글라스를 끼고 다니고 100일 이상 눈이 충혈되어 있습니다 ㅎㅎ  너무 습관적으로 충혈되서 아예 핏기가 빠지지 않는 흉터도 생겼어요...  이렇게 고생한 것도 거의 10년이 넘었는데요, 눈이 아픈건 아니지만 정말 불편하고 눈이 피로하면 몸도 정신도 다 피로해지는 걸 느끼곤 한답니다. 그럴 때면 아, 눈알을 뽑아서 깨끗이 씻은 다음에 다시 넣고싶다, 는 생각을 할 때가 있는데요, 아니 글쎄 친구로부터 정말 눈을 씻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해서 ㅎㄷㄷ 직접 체험해 보았습니다. 



일본에서 구입을 해오거나 직구를 하면 좀 더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하다고 하던데 저는 그냥 지나가다가 약국 문에 '아이봉' 써있길래 들어가서 구입했습니다. 원래는 좀 더 다양한 종류의 제품이 있다고 들었는데 국내로 정식 수입되는 제품은 딱 두 가지인 모양입니다. 




오리지널과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다는 두 가지 제품입니다. 저는 꽃가루 등의 세척에 좀 더 도움이 된다고 하는 오른쪽의 분홍색 제품을 구입했어요. 용량도 원래는 좀 더 다양하게 있는 모양인데 국내 수입 제품은 480mL로 나오고 있습니다. 





어디 가는 길에 구입한거라 실외에서 개봉했습니다 ㅎㅎ 480mL 제법 크지요? 사용방법에 하루 3~6회라고 되어있던데 저는 많아봐야 두번 정도가 적당한 것 같습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그리고 실외활동 하고 저녁에 집에 돌아와서 이물질을 씻어내는 용도로 말이지요. 한번에 5mL 씩 사용하게 되어있으니깐 제법 오래 사용할 수 있겠네요.





사용 방법은 제품 포장박스에 써 있습니다. 굳이 읽어보지 않아도 그림만으로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어요. 다만 주의할 내용이라면 30초 이상 사용하지 말라는 것 정도가 되겠네요. 왜그럴까요?





뚜껑 위에 이렇게 실리콘으로 된 컵이 동봉되어 있는데요, 사진에서처럼 표시선까지 용액을 따라서 눈에 밀착시킨 뒤 사용하면 됩니다. 이게 그런데 저는 첫 시도에서 다 쏟았습니다 ㅎㅎㅎ  제 얼굴이 이상한 걸까요. 그래도 세번째 정도 하니깐 요령이 생겨서 잘 되더라구요! 한쪽 눈에 사용한 용액을 다른 눈에 다시 사용해서는 안되고요, 사용 전 후로는 수돗물로 깨끗이 씻어주라고 되어 있습니다. 



한 일주일정도 사용을 해 보았는데요, 저의 솔직한 사용기는 그렇게 뚜렷하게 효과가 있다고 생각되진 않는다는 겁니다 ㅎㅎ  인공눈물을 넣어서 눈을 씻어내는 거랑 큰 차이가 있을까 싶기도 하구요, 개운하기는 한데 그건 비타민에 의한 효과겠지요. 왜 인공눈물도 넣으면 싸~ 해지는 것들 있잖아요? 약간 그런 느낌입니다. 사실 눈의 이물감은 눈이 부어서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염증에 의한 경우 직접적인 도움이 되진 못하구요. 


하지만 확실히 눈에 들어간 먼지라던가 이물질을 제거하고 눈에 가해지는 자극을 줄여주는 데에는 도움이 되긴 합니다. 그래서 일단은 480mL 꾸준히 사용해 보려구요. 부디 이번 여름은 여행도 다녀야 하는데 눈에 큰 문제가 없기를 바랍니다 ㅎㅎ  요즘 미세먼지가 정말 극성이죠! 여러분도 눈 관리 잘 하시고 항상 청결을 유지하도록 신경써 주세요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의견이 있으시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