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동계올림픽 개최도시 - 프랑스 샤모니

펼쳐진 설경, 몽블랑을 품은 도시 샤모니



소제목에 몽블랑을 품은 샤모니라는 표현을 썼는데요, 몽블랑을 브랜드 네임으로만 알고계셨다면 조금 의아하겠죠? 만년필 등으로 유명한 이름인 몽블랑은 사실 프랑스 샤모니 지방에 있는 산 이름이랍니다. 몽블랑 산은 4,810.45m로 알프스 산맥에서 가장 큰 산이기도 하며 서유럽에서 가장 높은 산이에요! 이 산이 품은 만년설을 모티프로 해서 만년필 브랜드 몽블랑이 태어났다고 합니다. 그런 곳이니, 동계올림픽을 개최하기에 딱 안성맞춤인 곳이었네요 ㅎㅎ 


역대 동계올림픽 개최도시 전체보기 ▶︎ http://riverruns-mg.tistory.com/5





우선 샤모니라는 도시는 유명한 몽블랑 산을 필두로 겨울스포츠, 특히 스키로 유명한 곳이구요 1924년에 동계올림픽이 개최된 도시랍니다. 뿐만아니라 1960년에는 동계 유니버시아드 대회가 열리기도 했다고 하네요. 특히! 1924년은 무려 제 1회 동계올림픽이라는 것! 정말 의미가 큰 곳이지요? 지도상의 붉은 표시가 된 곳이 바로 샤모니입니다. 프랑스의 맨 동쪽, 스위스와 걸쳐있는 곳이에요 :) 





샤모니의 가볼만한 곳



프랑스 샤모니는 관광지보다는 그 곳 전체에 펼쳐진 광활한 알프스 산맥을 경험하기 위해 찾는 곳이랍니다. 특히 걷는 걸 좋아하는 분이라면 트래킹으로 아주 많은 사랑을 받는 곳이라고 해요. 많은 여행자들이 샤모니라는 지역을 그저 하루 일정으로 다녀가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사실 이런곳은 구경한다기 보다는 얼마간 머무르며 여유를 즐기고 자연을 만끽하는 관광지라고 생각이 됩니다. 



▶︎ 에귀디미디 전망대


샤모니 몽블랑에서 가장 인기가 많고, 그래서 가장 붐빈다고 하는 전망대입니다. 사람들이 모이는데에는 다 이유가 있겠죠? 샤모니 몽블랑 전체를 쭈욱~ 살펴보며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라고 해요. 보통 하루 전날 미리 예약해야 기다리지 않고 케이블카를 탈 수 있다고 하네요. 이 전망대는 해발고도가 3,842m로 유럽에서 가장 높은 전망대입니다. 


유럽에서 가장 높은 전망대의 위엄... ㅎㄷㄷ




▶︎ 하이킹/트래킹 코스


사실 샤모니에는 너무도 많은 트래킹 코스들이 거미줄처럼 얽혀있어서 이 코스를 소개한다는 것 자체가 무의미하다고 합니다. 그대신 어린이부터 전문 산악인까지 누구나가 즐길 수 있는 곳이 바로 샤모니 몽블랑 산이기 때문에 역시 누구에게나 사랑받고 있는 모양입니다. 나는 어린이 수준인데 길을 잘못들어서 전문 산악인이 갈법한 곳으로 가버리면 어떻게 하냐구요? 다행히 이런 저같은 길치 여행자들을 위해서 이정표가 참 잘 되어있어서 지도 한 장 들고 목표지점만 딱 정하고 간다면 길을 잃어버릴 위험은 좀처럼 없다고 하네요 :) 





▶︎ 레져스포츠


샤모니는 하이킹이나 스키 말고도 산악자전거나 패러글라이딩 같은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해발고도 2,000m 가 넘는 곳에서 활강하는 패러글라이딩은 알프스 산맥을 느끼기에 더없이 멋진 방법이 될 것 같네요





프랑스 샤모니는 보통 7월과 8월에 관광객이 가장 많다고 합니다. 그만큼 트래킹 하기도 좋은 날씨이니 말이죠. 하지만 이 시즌에는 사람들이 너무 많이 몰릴 수 있으니 오히려 추천하는 시기는 6월과 9월. 어쩌면 저는 9월 조금 늦게 샤모니에 도착할지도 모르겠군요. 만약 비행기로 방문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샤모니에 바로 내릴 수 있는 공항은 없답니다. 프랑스 리옹이나 스위스의 제네바에서 내려 버스나 기차로 이동하는데 제네바에서 버스로 한시간 반이면 도착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의견이 있으시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